아크 리치 스케치

2014. 7. 30. 10:58게임/마비노기

반응형

원본 : 마비노기 타임즈 ([만돌린]새침요정 님)

 

아크 리치 스케치는 메투스 지역에 등장하는 아크 리치를 스케치하는 것이 목표인 탐험 퀘스트 '어둠을 몰고다니는 리치' 를 탐험 레벨업을 목적으로 반복 수행하는 것으로, 이리아 업데이트 초기에만 하더라도 높은 효율을 내는 탐험 레벨업 수단이었고, 그만큼 관련된 팁과 정보들 역시 많았습니다.

하지만 하이드 액션을 사용할 수 있는 엘프 캐릭터가 아니고선 스케치가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 스케치 퀘스트 수주를 위해선 탐험 레벨이 20 이상이어야 한다는 점, 그리고 뗏목 플레이와 와이번 사냥의 개편 및 활성화로 인해 근래에 와선 거의 잊혀져 버린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때문에 이리아 대륙 탐험 퀘스트들이 개편되어 아크 리치 스케치의 탐험 레벨업 효율이 매우 높아진 지금에 와서도, 아크 리치 스케치 퀘스트의 존재를 잊으신 채 탐험 레벨을 어떻게 올릴 지 갈팡질팡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아 그런 분들께 아크 리치 스케치를 소개해 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달라진 아크 리치 스케치

먼저, 탐험 경험치 포상이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한 번의 퀘스트 수행으로,
'어둠을 몰고다니는 리치' 퀘스트 자체 포상 21200 + 탐험 마스터리 1랭크 탐험 퀘스트 완료 시 탐험 경험치 보너스 효과 10600 + 아크 리치 스케치 경험치 300~360 
= 도합 32000 가량의 탐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평일 기준으로 9분 동안 19만 가량의 탐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셈이죠. 

그리고퀘스트 수주를 위한 탐험 레벨 제한이 사라져 탐험 레벨 1의 상태로도 리치 스케치를 이용해 탐험 레벨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열화 버전의 하이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펫 '크리스탈 루돌프' 를 이용하거나, 위기 탈출 스킬, 혹은 탑승펫에게 인식을 몰리게 하는 방법 등으로 엘프 캐릭터가 아니더라도 아크 리치의 스케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메투스 협곡 입구 지역에 새로 마나 터널이 추가되어, 기존 보다 편하고 빠르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진행


준비물 :

1. '어둠을 몰고다니는 리치' 퀘스트 수주를 위한 착수금

2. 하이드 액션이나 위기 탈출 등 몬스터들 사이에서 아크 리치를 스케치할 수 있는 능력

3. 아크 리치 스케치 이후 빠른 귀환을 위한 여신의 날개 

4. 빠른 이동을 위한 탑승펫 

5. 메투스 협곡과 켈라 베이스 캠프 지역의 마나 터널


1. 아크 리치 출현 시간 (젠 시간)

아크 리치는 매 절기 마다 다른 방식으로 출현합니다.

어느 날에는 메투스 지역에 젠 되는 몬스터들을 전부 쓰러뜨려야만 아크 리치가 출현하기도 하며, 또 어느 날에는 몬스터들을 쓰러뜨리지 않더라도 아크 리치가 출현 하지만, 출현 시간이 짧아 여러 차례에 걸친 반복 수행이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임볼릭은 아크 리치 스케치를 위한 가장 이상적인 조건을 갖춘 절기로서, 메투스에 젠 되는 몬스터들을 쓰러뜨리지 않더라도 게임 시간으로 20시 부터 다음 날 06시 까지, 절기 중 최장기간 동안 아크 리치가 출현합니다. 때문에 아크 리치 스케치를 통해 탐험 레벨을 올리려 하신다면, 진행이 용이한 일요일을 노리시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 역시, 메투스에 젠 되는 몬스터들을 쓰러뜨리지 않더라도 게임 시간으로 0시 부터 06시 까지 아크리치가 출현합니다. 지금은 1일 1환으로 평일에도 탐험 레벨에 신경을 써야 하므로 해당 요일에도 아크리치 스케치를 통해 탐험 레벨을 올려볼 수 있습니다. 크리 스케치가 어려운 화요일과 목요일의 경우엔, 탐험 레벨업을 미루고 있다가 각각 수요일과 금요일에 몰아서 탐험 레벨을 올리는 방법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여신의 날개 워프 포인트 지정과 퀘스트 수주


아크 리치 스케치 퀘스트 진행의 중점은 빠른 반복 수행입니다.

빠른 반복 수행을 위해, 아크 리치 스케치 시 이동 동선이 가장 짧은 퀘스트 수주/완수 지역인 '켈라 베이스 캠프' 에 여신의 날개의 워프 포인트를 지정해 둡니다. 



아크 리치 스케치 퀘스트인 '어둠을 몰고다니는 리치' 퀘스트는 보통의 탐험 퀘스트들과 같이 켈라 베이스 캠프 내부의 퀘스트 보드에서 수주할 수 있습니다.


3. 아크 리치 스케치 하기


'스케치' 액션을 통해 아크 리치를 스케치해야 합니다. 아크 리치는 콘누스 지역의 루페스 사막 외각에 있는 메투스 협곡에서 출현합니다.



메투스 협곡은 1년 내내 비가 내리며 구석에선 어두컴컴한 기운이 흘러나오는 불길한 지역으로, 고대 이리니드의 힘으로 아크 리치가 봉인된 지역입니다. 1년 내내 비가 내린다는 특성 덕에 저랭크의 레인 캐스팅 스킬 수련을 목적으로 방문하기도 합니다.

스케치를 하기 전에, 아크 리치는 그 자체로도 강력한 몬스터이며 다수의 강한 몬스터들과 함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저를 인식한 즉시 다수의 몬스터들을 소환하기 때문에 정면돌파를 해서는 아크 리치를 스케치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아크 리치를 안정적으로 스케치하기 위해선 약간의 테크닉이 필요한데요,


<스케치 진행/반복 영상>

플레이어가 펫에 탑승 중일 경우, 적들의 인식은 플레이어가 아닌 오직 탑승중인 펫에게만 몰리게 됩니다.

이를 이용해 스케치를 시작할 지점 까지 펫을 타고 달려가 펫에게 인식이 시작되게 만든 뒤, 펫에서 내려 인식을 늦게 받으며 스케치를 하는 편법을 쓸 수 있습니다. 

다만 스쿠터나 드래곤 같이 탑승 중에도 적을 공격할 수 있는 펫은 영상에서처럼 위험에 빠질 수 있으니 추천드리지 않으며, 펫에게로 향한 공격을 같이 맞고 스케치가 중단될 수 있으니 펫에게서 내린 뒤엔 펫이 인식을 받기 전에 소환을 해제합시다.


또한 엘프 캐릭터의 경우 하이드 액션을 이용해 손쉽게 아크 리치를 스케치할 수 있습니다.

<엘프 캐릭터의 스케치 진행 영상>


그 외에도 크리스탈 루돌프 펫의 하이드 스킬을 이용하거나, 위기 탈출 스킬을 이용하는 등 여러 방법으로 아크 리치를 스케치할 수 있으며, 아크 리치 주변으로 몬스터들이 몰려 아크 리치를 클릭하기 어려우실 때엔 플레임메어 등의 적들을 날려버리는 경직펫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4. 퀘스트 완료와 반복

여신의 날개를 사용해 켈라 베이스 캠프로 귀환한 후, 퀘스트 보드로 돌아가 임무 완수 포상을 받고 다시금 '어둠을 몰고다니는 리치' 퀘스트를 수주합니다. 이후엔 방금까지 하셨던대로 메투스 협곡에 가 리치를 스케치하시고, 귀환하여 퀘스트를 완료하는 것을 반복합니다.

이 때, 동일한 대상에게는 스케치를 여러 번 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아크 리치를 스케치할 수 있도록 채널을 이동하며 반복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스케치를 반복할 경우, 임볼릭을 기준으로 하룻밤 동안 퀘스트를 9~10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탐렙 많이 올리thㅔ요

반응형

'게임 > 마비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차vs코끼리 인벤 효율  (0) 2014.08.10
마비노기 그림자 세계 지도  (0) 2014.08.01
마비노기 스텟덕질 최종정리본 - 130808 ver  (0) 2014.07.29
마비노기 유물 지도  (0) 2014.07.27
마비노기 일일퀘스트  (0) 2014.07.25